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셀프 인테리어_ 내 방 만들기
    日常 :일상 2020. 5. 11. 18:42

     

    오랜만에 포스팅으로 인사드리네요~

    다들 잘 지내셨나요?😂

     

    저는 원래 집순이지만 

    강제 집순이가 되니 정말 힘드네요ㅠㅠㅠㅠ

     

    최근에 부모님께서 할머니가 사시는 고향으로 내려오셔서 같이 살기 시작하셨는데

    지은 지도 이제 거의 십 년이 훌쩍 넘어서 여기저기 보수해야 될 곳이 많네요ㅠㅠㅠ

    백수인 김에 여기저기 틈틈이 집 보수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최근에 작은방을 고쳐 제 방으로 만들었는데요!ㅎㅎ

     

    일단 결로현상으로 인해 곰팡이가 가득한 벽지를 다 제거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벽지 뜯는 일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요ㅎㅎ 벽에 딱 붙어있지 않아서 손쉽게 작업했습니다!

     

    보이시나요? 창틀 주위에 본드로 벽지가 뜯어진 흔적!

    이게 정말 일이더라고요ㅠㅠㅠ

    처음에는 그냥 막 긁어내기만 했는데 잘 되지도 않고 헛돌기만 해서

    유튜브와 블로그 다 찾아봤네요~ㅠㅠ

    찾아보니 스펀지에 충분히 물에 적셔서 헤라로 일일이 긁어내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약 3-4시간 정도 했는데 그래도 말끔히 제거하지는 못했네요ㅠㅠㅠ

    셀프 인테리어는 처음이니 계속 스스로 다독이면서 했어요ㅋㅋㅋ

     

    기존에 곰팡이가 있던 자리에는 곰팡이 제거제로 말끔히 제거 후,

    항균제로 다시 곰팡이가 자라지 않도록 뿌려서 15분 정도 잘 말렸습니다!

    이 제품은 여러 번 검색해서 구매한 제품인데 뿌리고 난 후 걸레로 한번 닦으니 금방 사라지더라고요!

    잘 제거되지 않는 부분은 여러 번 뿌리고 닦고를 반복해서 제거하셔야 돼요~

     

    그런 다음 핸디 코트로 벽에 금이 간 부분을 메꿔 보았는데요~

    적당량을 덜어서 쓰윽 바르면 되더라구요

     

    저 작업은 고무 헤라로 하니까 초보자도 쉽게 작업할 수 있었어요! 

    저렇게 작업하고 삼십 분 정도 말리니 금방 마르더라고요!

     

    핸디 코트는 인터넷에서 주문했는데

    5kg에 6천 원 정도 합니다!

    대신 무게가 있어 배송비가 따로 붙더라고요~ 

    인터넷에 구매하실 때 배송비 확인 꼭 해보세요! 

     

    방수 페인트 1 번 칠한 모습

     

    방수 페인트 2번 칠한 모습

    집이 바닷가 쪽이라 그런지 습이 많고

    특히 이 방은 거의 쓰지 않아 창고처럼 있어서 결로가 많아서

    다시 벽지를 붙이지 않고 페인트를 칠했습니다!

     

    일단 곰팡이와 결로를 방지하기 위해 방수 페인트를 초벌로 칠했는데요!

    "던에드워드 방수페인트 결로방지 곰팡이 방지 페인트 덤프록 4L" 

    이 제품으로 방을 전체적으로 두 번 칠했습니다!

    1회 칠하고 1-2시간 말린 후

    다시 한번 덧칠해서 하루 동안 잘 말렸습니다~

    페인트 냄새도 많이 안 나서 정말 손쉽게 칠할 수 있었어요!

    작은방 두 번 칠하고도 조금 1/3 정도 남더라고요~

     

    그리고 "던에드워드 슈프리마 무광 DEW325 바닐라 셰이크" 제품으로

    전체적으로 두 번 페인트 칠을 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

    정말 새하얀 색이 아니라 살짝 노란 끼가 섞여있어서

    눈에 피로감이 덜 하도록 했어요!!

    제가 이래 봬도 컬러리스트기사 자격증이 있는 전문가랍니다~ㅋㅋㅋㅋㅋㅋㅋ

     

    아까 방수 페인트 칠한 것처럼 초벌하고 한 시간 정도 말린 다음

    두 번째로 칠하고 하루 동안 바짝 말렸습니다!

    실내용 페인트라 그런지 냄새도 별로 안 나고

    세번째로 칠하는 페인트라 쉽게 잘 발렸어요~ 심지어 재밌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무리로 이런 외각이나 창틀에 실리콘으로 어머니가 마감작업해주셨어요~ㅋㅋㅋ

    엄마랑 처음 하는 셀프 인테리어

    서로서로 만족하면서 이 정도면 됐지 뭐~ㅋㅋㅋㅋㅋ

    약 5일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ㅎㅎㅎㅎ

     

    대충 벽 마감하는데 들었던 비용은

    - 곰팡이 제거제, 항균제 (1+1) 47,600원

    - 핸디 코드 5kg 6,000원

    - 던에드워드 방수페인트 결로방지 곰팡이 방지 페인트 덤프록 4L  84,900원

    - 던에드워드 슈프리마 무광 4L 69,500원

     

    총 208,000원 정도 들었네요!

     

    그 외에 롤러나 붓 정도 하면 더 추가 하지만 

    거의 이십만 원 초반대 정도 들었답니다~ㅎㅎ

     

    짜잔~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벽지 뜯기 전에 비포사진으로 한번 찍을걸... 후회 중입니다ㅠㅠㅠㅠ

    여하튼 아주 포근한 공간을 바꿨어요~ㅎㅎ

     

     

    여러분들도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자주 있는 요즘

    차근차근 셀프 인테리어 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